지역주민이 함께 만드는 친환경 ‘홍당무마켓 시즌3’ 축제
상태바
지역주민이 함께 만드는 친환경 ‘홍당무마켓 시즌3’ 축제
  • 김정형 객원기자
  • 승인 2024.09.12 0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8~29일 영종 씨사이드파크 구름광장에서 세계음식축제와 함께 진행

동네 주민들이 함께 기획하고 진행하는 환경축제, 제3회 홍당무 마켓이 928일부터 29일 양일간 영종 씨사이드파크 구름광장에서 영종 세계음식축제와 함께 진행된다.

 

제1회 홍당무마켓 모습

 

홍당무마켓은 고장나거나 시기가 지난 플라스틱 장난감, 멸균팩, 건전지 등을 수거하는 부스도 운영해 '자원 순환'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2022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홍당무마켓은 ()인천중구문화재단의 2024년 주민 주도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의 일환인 '집앞에서 즐기는 문팍(park) 문화생활' 지원사업이다.

 

 

지역에서 활동하는 가야금 연주자와 플롯 연주자의 합주, 마술공연, 별빛줄넘기 학생들의 멋진 줄넘기 공연이 펼쳐지고, 어린이 책서점, 수제 디저트, 핸드메이드 악세서리, 수공예 작품 등의 노점이 열린다.

또 영종의 특색을 살려 지역의 특성과 환경을 주제로 한 병뚜껑 향초만들기, 빗살무늬 호패 만들기, 영종의 모습을 담은 풍경만들기와 핀뱃지 만들기, 홍당무마켓을 상징하는 타투스티커 체험 등이 진행된다.

 

 

3년째 홍당무마켓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다락 모두 다 즐거워지는 곳은 "주민들이 삼삼오오 모여 함께 축제를 만들고 즐기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는 영종의 대표 축제인 영종세계음식축제와 함께 하여 더욱 풍성하게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