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대-한국발명교육학회, 바이오테크 분야 교육협력 업무협약
상태바
재능대-한국발명교육학회, 바이오테크 분야 교육협력 업무협약
  • 인천in
  • 승인 2024.10.01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대학교(총장 이남식) 바이오테크과가 ㈔한국발명교육학회(회장 류승헌)와 산학 공유·협력 활성화 및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재능대 바이오테크과 남정훈 학과장, 한병조 교수, ㈔한국발명교육학회 장현승 총괄이사가 참석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바이오테크 특허 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 공동운영 ▲예비창업자 발굴 및 초기 창업기업 지원 ▲취업 및 창업률 제고를 통한 일자리 창출 ▲특허출원 기술자문 및 멘토링 지원 등 지식재산권 활성화와 바이오테크 분야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병조 재능대 바이오테크과 교수는 “업무협약을 통해 바이오테크과 학생들이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지식재산권으로 보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회와의 협력으로 산업 현장과의 긴밀한 소통을 이끌어내고자 한다”며 “특히 창업 과정에서의 기술사업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현승 ㈔한국발명교육학회 총괄이사는 “바이오테크 분야 학생들의 지식재산권 확보를 위해 맞춤형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지원할 것이며, 재능대 바이오테크과와 함께 학생 발명·지식재산 교육의 대중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