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수봉공원 벚꽃 걷기 대회, 인터넷 생중계
상태바
16일 수봉공원 벚꽃 걷기 대회, 인터넷 생중계
  • 편집부
  • 승인 2016.04.1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 11시부터 3시간동안 방송, 10여명의 시민리포터 참여
오는 16일 인천 남구 수봉공원에서 개최되는 ‘벚꽃 걷기 대회’가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된다.
 
시청자들은 활짝 핀 벚꽃의 아름다운 정취와 대회의 생생한 현장 모습을 미디어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생중계는 남구가 양성한 인터넷방송국 10여명의 시민리포터들이 각자 역할을 분담, 수봉공원에서 벚꽃을 즐기는 시민들의 다양한 모습과 현장을 촬영해 유튜브 ‘인천 남구 인터넷방송국’ 채널로 송출할 예정이다.
 
특히 숭의2동 마을방송팀은 이날 수봉공원 팔각정 인근에서 ‘벚꽃과 함께, 음악과 함께’라는 제목으로 즉석에서 신청곡과 사연을 받아 음악을 들려주는 버스킹 공연을 선보인다.
 
또 액티브 시니어팀은 수봉공원 산책길을 돌며 수봉산의 역사적 유래와 숨은 명소 등을 소개하는 ‘수봉산, 숨은 이야기를 찾아서’도 진행한다.
 
방송은 행사 당일인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사이 유튜브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시청은 유튜브에서 ‘수봉산 벚꽃길 걷기 생방송’을 검색하면 된다.
 
한편 남구는 지난 2013년 주안영상미디어센터에서 미디어 교육을 수료한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시민리포터를 결성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84명의 시민리포터가 구정 소식과 생생한 생활현장의 뉴스들을 직접 카메라에 담아 인터넷방송국을 통해 송출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