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계양구 주부토로는 차 없는 거리 - 다채로운 문화행사
상태바
25일 계양구 주부토로는 차 없는 거리 - 다채로운 문화행사
  • 인천in
  • 승인 2024.05.2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 작년 시범사업 이어 올해 본격 추진

 

인천 계양구가 오는 5월 25일(토) 계양산 가는 길인 주부토로 계산2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계산국민체육센터 입구까지 구간에서 ‘차 없는 거리 문화행사’를 추진한다.

계양구는 지난해 10월 시범 운영한 결과를 반영해 올해부터 이곳 주부토로 일원에서 ‘일상의 도로에 쉼표를’이라는 부제를 달고 ‘차 없는 거리 문화행사’를 본격 추진한다.

행사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버스킹 공연, 전시 및 체험존, 에어바운서 놀이터·바닥 놀이터 등 풍성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버스킹 공연은 메인무대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지역 예술인 10개 팀이 퓨전 국악, 트롯트, K-pop댄스, 팝페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인다. 서브무대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버블아트쇼, 거리인형극, 풍선아트쇼도 펼쳐진다.

체험부스에서는 사전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된 15개 부스에서 놀이와 공예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문화예술 체험존에서는 사진 촬영, 캘리 가훈 쓰기,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목조각 체험 등을 만날 수 있으며, 가족문화 체험존에서는 디폼블럭과 젤리캔들 만들기, 몽골 생활 체험 등도 준비돼 있다. 가족 단위 참여자가 함께할 수 있는 에어바운스 놀이터, 바닥놀이터 등 놀이공간과 쉼터도 마련된다.

한편, 25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행사 운영을 위해 차량이 통제된다. 주부토로 도로 통제로 인해 일부 버스(583, 584-1, 587, 인천e음71) 노선이 오전 5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우회 운행된다. 임시노선 등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