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답게 극복하는 능동적인 노인복지"
상태바
"아름답게 극복하는 능동적인 노인복지"
  • 김영숙 기자
  • 승인 2013.11.26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인력개발센터, 28일 통합평가회 실시
인천광역시노인인력개발센터는 28일(목) 통합평가회를 실시한다. 

노인인력개발센터 그동안 다양한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 내 기업과의 가교 역할로 노인취업의 중요한 역할을 통해 인천지역의 심각한 노인 취업 문제 해결과 노인의 사회참여 확대에 노력해 왔다.

노인일자리 사업은 각 직종별로 노인들에게 적합한 노인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고령화 시대에 노인들이 겪는 소득곤란, 외로움, 질병 등 ‘3苦’를 해결함으로써 노후를 아름답게 극복하는 능동적인 노인복지 시책이다.

건강한 노인이 불편한 노인을 방문하여 케어를 해주는 老-老 케어사업을 비롯하여, 경증치매노인활동 보조서비스사업, 노인 모니터링사업, 시니어키노(영화)사업, 시니어인턴십사업 등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 주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인천광역시노인인력개발센터는 관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통합평가회를 실시하여 노인일자리 발전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참여 노인·종사자·수요처) 포상계획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2013년 한 해 동안 추진된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한 성과 및 미흡한 점을 평가하고 우수 노인일자리 사업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노인일자리 사업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참여 노인·종사자·수요처)를 발굴· 포상함으로써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더욱 발전하는 노인일자리 방향을 제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