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공간주안, 12월 매주 화, 수 오후 2시 실버극장 상영
인천광역시 남구가 설립한 예술영화관 ‘영화공간주안’은 12월 영화공간주안 실버극장 상영작으로 <34번가의 기적>, <멋진 인생>, <동심초>, <아름다운 팔도강산>, <하이 눈>을 매주 화요일, 수요일 오후 2시에 상영한다.
12월 3일(화), 4일(수)에 상영되는 첫 번째 상영작은 <34번가의 기적>이다. 아빠 없이 자란 수잔은 모든 아이들이 동경하는 산타클로스의 존재를 부정하지만 엄마와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산타클로스의 기적을 수잔에게 전달하는 감동적인 이야기의 영화다.
12월 둘째 주인 10일(화), 11일(수)에는 <멋진 인생>이 상영된다. 마을 사람들에게 위기가 생겨 절망에 빠진 조지가 그를 사랑하는 수호천사 클라란스의 도움으로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지를 깨닫게 되는 따뜻한 작품이다.
12월 셋째 주 17일(화), 18일(수)에는 김수용 감독, 최은희, 김진규, 엄앵란 주연의 <동심초>가 상영된다. 6·25 전쟁 이후를 배경으로 사회적 관습과 윤리적 도덕으로 갈등하는 김상규와 이숙희의 사랑과 이별을 담아 관객들에게 옛 추억을 선사한다.
12월 넷째 주인 24(화), 25(수)에는 강혁 감독이 연출한 영화 <아름다운 팔도강산>이 상영된다. 서울에 사는 오 형제를 만나기 위해 김희갑과 황여사는 환갑이 넘은 나이에도 자식들 때문에 일이 생기는 서울 상경기 이야기를 다루었다.
12월 마지막 날인 31일(화)과 2014년의 첫 날인 1월 1일(수)에는 게리 쿠퍼 주연의 <하이 눈>이 상영된다. 게리 쿠퍼에게 두 번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게 한 이 작품은 보안관의 임기를 성실히 마치고 갓 결혼한 아내와 정든 타운을 떠나려는 순간 5년 전 감방에 넣었던 흉악범 두목이 복수를 시작하며 겪는 이야기를 담아낸 작품이다.
영화공간주안 실버극장은 추억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영화로 매주 화요일, 수요일 2시에 만날 수 있다. 65세 이상의 어르신 및 동반인 2명까지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신분증 필히 지참), 일반 관객 관람료는 2,000원이다. 발권은 상영당일 1시부터 시작하며 당일 상영작에 한해서만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 일시 : 매주 화요일, 수요일 오후 2시
○ 장소 : 영화공간주안 3관
○ 관람료: 65세 이상의 어르신 및 동반인 2인 무료 / 일반 : 2,000원
○ 문의 : 032-427-6777 (http://www.cinespacejuan.com)
○ 상영작 소개
<34번가의 기적>
감독 : 조지 시톤
출연 : 모린 오하라, 존 페인, 에드먼드 그웬
장르 : 드라마
상영시간 : 96분
시놉시스: 아빠 없이 자란 수잔은 모든 어린이들의 영원한 동경과 환상의 대상인 산타클로스 할아버지의 존재에 대해 의문을 갖는 소녀다. 그러나 수잔의 이러한 생각은 엄마가 다니는 백화점에서 일하는 크리스의 등장으로 완전히 바뀌게 된다. 수잔에게 산타의 존재를 믿게 하려는 크리스의 노력으로 수잔은 물론이고 그 주변의 사람들도 마침내 사랑과 믿음,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새로이 눈을 뜨기 시작한다. 산타클로스의 기적이 드디어 수잔의 가슴 속에 일어난 것이다.
<멋진 인생>
감독 : 프랑크 카프라
출연 : 제임스 스튜어트, 도나 리드
상영시간 : 130분
시놉시스: 조지 베일리는 베드폴드 마을사람들을 위해 평생을 봉사하며 살아온 인물이다. 그는 항상 여행을 원했지만 마을 전체를 인수하려는 구두쇠 포터씨의 계략을 막기 위해서는 그 기회를 버릴 수밖에 없었다. 그를 저지하기 위해 조지의 그리 대단하지 않은 빌딩과 그의 아버지가 만든 대출회사는 애를 쓰지만, 크리스마스 이브, 빌리 삼촌이 사업비 8000달러를 은행에 예금하려던 중 돈을 잃어버린다. 포터는 돈의 위치를 알아내고 이를 숨기는데…. 조지는 책임을 떠안고 감옥에 구속되고, 회사는 파산한다. 마침내 포터는 도시를 인수한 것이다. 사랑하는 아내, 자식, 그를 사랑하는 마는 사람들을 생각하며 조지는 자살을 생각하지만, 그를 사랑하는 이들의 기도로 수호천사 클라란스가 나타난다.
<동심초>
감독 : 신상옥
출연 : 최은희, 김진규, 엄앵란
장르 : 드라마
상영시간 : 100분
시놉시스: 6·25 때 남편을 여읜 지 8년. 이숙희는 양장점을 하다가 빚을 지고, 출판사 전무 김상규가 빚 청을 도와주면서 둘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상규는 사장 딸 옥주와 약혼한 사이고 누이는 그의 출세를 위해 이 결혼을 서두른다. 숙희의 장성한 딸 경희는 어머니의 행복을 위해 상규와의 재가를 권유하지만, 숙희는 자신에게 주어진 사회적 관습과 윤리적 도덕관 때문에 갈등한다. 숙희와 상규는 진실로 사랑하지만, 숙희는 헤어지는 길을 택하고 서울 집을 팔아 고향으로 떠난다. 몸져 누워있던 상규는 이 소식을 듣고 서울역으로 나가 이 여사가 탄 기차를 바라보며 괴로워한다.
<아름다운 팔도강산>
감독 : 강혁
출연 : 황정순, 김희갑, 오수미
상영시간 : 86분
시놉시스: 김희갑과 황여사는 서울서 사는 아들 오형제를 만나기 위해 상경한다. 차례로 아들내외를 찾아다니는데 어느 곳에서는 며느리와 손주들의 등쌀에 나오기도 하고 어느 집에서는 가정형편상 나오기도 한다. 가지 많은 나무에 바람 잘 날이 없다고 환갑이 넘은 나이에도 자식들 때문에 일이 생긴다. 이런 저런 일들이 지난 후에 두 노인과 오형제 내외 그리고 손주들이 함께 모여 잔치를 벌인다. 차례로 절을 받으면서 흐뭇해하는 김희갑과 황여사. 그들은 자식들의 따뜻한 배웅 속에 다시 고향으로 내려간다.
<하이 눈>
감독 : 프레드 진네만
출연 : 게리 쿠퍼, 토마스 미첼, 그레이스 켈리
상영시간 : 87분
시놉시스: 헤이들리 빌이라는 마을에 케인은 보안관으로 근무하고 있다. 그는 에이미와 결혼식을 올리고 보안관을 그만두고 마을을 떠나 평화롭고 행복한 삶을 살려는 계획을 세운다. 그러나 5년 전에 그에게 잡혔던 프랭크 밀러가 복수를 하러 온다는 소문이 들려오면서 그의 계획에 혼란이 야기된다. 총격전으로 가족을 잃은 에이미는 비폭력을 추종하고, 케인에게 도망치자고 하지만, 그는 밀러가 끝까지라도 쫓아올 인물임을 알고 있기에 마을에서 싸우기로 한다. 결국 에이미는 혼자 마을을 떠나기로 결정한다. 마을 사람들도 그를 돕지 않는 상황에서 결국 케인은 혼자서 밀러 일당과 싸우게 된다.
저작권자 © 인천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