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추진 위해
인천동부초등학교(교장 박은실)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8일 총 11개 지역유관기관과의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매년 이루어지는 이번 행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효율적인 운영과 교육기부,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복지사업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주변 만수3동 주민센터 등의 공공기관과 만월종합사회복지관과 같은 민간기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조를 통해 학교와 기관이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겠다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하였다.
학교장이 직접 기관을 방문하여 기관의 동정을 듣고 학교의 저소득층 현황과 실정,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이 오갔으며 기관장과 실무자에 이르기까지 한자리에서 만나 두기관이 서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자고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식 체결로 저소득층 학생들의 현황 파악 및 각종 교과연계 프로그램 운영, 상담 및 사례관리까지 원활한 협력 체계를 마련하였으며, 학생들에게는 다각도의 지원체계 시스템의 발판이 마련되었다.
동부초등학교는 학교와 기관의 자원을 한데모아 마을 단위에서 아이들을 키워보자는 의지가 내비쳐진 뜻깊은 행사라고 평하였으며 기관 관계자와 학교 관계자 모두 행사 내내 훈훈한 분위기가 지속되었다.
인천동부초등학교는 2007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대상학교로 지정되어 올해 8년차에 접어드는 동부지역에서 교육복지사업의 역사가 오래된 학교로 대내외적으로 눈부신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학생, 학부모, 교사의 사업만족도가 90%이상이 되는 효율적이고 완성된 사업을 펼치고 있는 학교로 앞으로의 사업이 보다 더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