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권 우수기업 채용박람회가 31일 열린다.
상태바
인천권 우수기업 채용박람회가 31일 열린다.
  • 편집부
  • 승인 2016.05.2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시, 송도컨벤시아에서 70개 기업에서 348명 채용 예정
인천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은 오는 5월 31일 10시부터 송도컨벤시아에서 청년구직자를 위한 ‘청년 희망 로드쇼 <인천권 우수기업 채용박람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과 인근지역의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2009년부터 지역순회 채용박람회를 개최해 온 IBK기업은행의 제안으로 인천권 청년구직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정부3.0 취지를 살려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존, 인하대와 인천대에 설치된 ‘대학창조일자리센터’도 함께 힘을 모았다.
 
민간기업과 정부가 함께 마련한 이번 채용박람회는 현장채용관, 일자리매칭관, 채용상담관, 체험관, 경력직 구직자를 위한 헤드헌팅관과 간접 참여기업 채용대행관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현장채용관에서는 70개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348명 채용을 목표로 면접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박람회 홈페이지(www.ibkjob.co.kr)에 사전 면접을 신청한 후 현장면접을 한 구직자에게는 개성공단 입주업체가 제작한 머그컵을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사회경험이 적은 청년구직자를 위해 직업심리검사와 진로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송인혁 멘토(라이프스퀘어 대표)의 취업특강도 있을 예정이다.

아울러, 해외 취업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위해 인천시가 운영하는‘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에서 해외취업특강과 컨설팅도 제공한다.
 
행사 후 미채용 기업과 취업을 못한 참가자에 대해서는 전담 컨설턴트와 IBK기업은행 JOB월드를 통해 계속해서 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채용박람회 운영사무국(☎02-2186-920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인천시는 오는 9월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지방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시간선택제 일자리를 포함한 전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 한마당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