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사회적경제 디자인맵 제작 업무협약
상태바
인천시 사회적경제 디자인맵 제작 업무협약
  • 어깨나눔
  • 승인 2017.04.26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사경센터, 인천TP, 인천대 등 3개기관 힘모은다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 인천디자인지원센터, 인천대산학협력단이 ‘사회적경제조직’의 활성화를 이끌어낼 디자인 맵(Design Map) 개발에 들어 갔다. 

사회적경제는 이윤의 극대화가 최고의 가치인 시장경제와 달리 사람의 가치를 우선으로 하는 경제활동으로, 대표적 조직으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공정무역 등이 있다. 

본 협약을 한 3개 기관은 4월 17일 인천지역 사회적경제조직의 원활한 활동을 돕기 위한 지원정책수립에 필요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맵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디자인 맵은 특정 분야의 트렌드와 시장 및 상품의 변화를 파악하고, 관련 사업 간의 연계성 등을 분석키 위한 자료다. 

3개 기관은 앞으로 400여 개에 이르는 인천지역 사회적경제조직에 대한 기본현황, 주요 개발품목, 군ㆍ구별 기업현황, 근로자수, 필요 지원사업, 기업별 애로사항 등에 대한 조사ㆍ분석을 통해 나온 결과를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InfoGraphic)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인천디자인지원센터의 전문화된 디자인개발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인천대 지역사회디자인 관련 전문교수진과 인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사회적경제조직에 대한 관리시스템이 적극적으로 활용된다. 

이 데이터는 향후 인천지역 사회적 경제조직 지원정책 수립을 위한 기본 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인터넷 서비스 등을 통해 일반시민들의 사회적경제조직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는 데도 한 몫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