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홍익경제연구소, 2월 초 2차에서 15개팀 최종 선발
인천권역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 겸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지원기관인 (사)홍익경제연구소는 1월 24일 서면심사를 통해 수도권 내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21개팀을 1차 선발했다.
선발된 21개 창업팀은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심층면접 과정을 거친 후, 2월 8일 오전 10시부터 실시되는 2차 대면심사를 통해 최종 15개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15개 팀에게는 창업 활동을 위해 필요한 업무 공간이 제공되며, 사업성 평가를 통해 1천만원 ~ 5천만원 내의 창업지원금이 지급된다.
또한 멘토를 통해 경영/창업 자문 등의 지원과 전문가(기관)과의 연계 등 창업 전 과정에 걸쳐 상시적인 자문을 받을 수 있는 집중멘토링과, 창업 및 창업 이후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다양한 대내외 자원과의 연계를 지원받는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창의적인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자 중에서 예비 창업자 및 창업 1년 미만 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가로서의 자질과 창업 의지를 가진 이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창업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익경제연구소(☎ 032-446-9492) 또는 홍익경제연구소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