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호 연수구청장,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이사로 선출
상태바
이재호 연수구청장,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이사로 선출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8.2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임시총회에 참여한 이재호 연수구청장 및 관계자들이 '모두를 위한 평생학습은 우리 도시의 미래입니다'가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연수구제공)

이재호 연수구청장이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이사로 선출됐다.

22일 구는 지난 19일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열린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임시총회 및 정책기자간담회에서 제10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이사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는 지난 2004년 평생교육법 제15조에 근거해 전국 평생학습도시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와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내 평생학습 대표 기구다.

현재 190개 평생학습도시 단체장과 75개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회원사이다. 교육부 등 평생학습 유관기관 공동협력과 더불어 국제 평생학습기구 협력, 평생학습도시 연수 및 워크숍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날 총회는 박승원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장(광명시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특별강연과 초청강연에 이은 회원도시 단체장의 종합토론과 보고 의결 건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대한민국 1세대 평생학습도시 연수구는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회의를 치러낸 글로벌학습도시에 걸맞게 앞으로도 그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겠다”고 이사 선출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