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완 인천교통공사 사장, 김종필 인천시설공단 이사장 14일 임명
상태바
김성완 인천교통공사 사장, 김종필 인천시설공단 이사장 14일 임명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0.14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정복 인천시장이 14일 시청 대접견실에서 인천교통공사 및 인천시설공단 임원 임명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강상석 인천교통공사 비상임이사, 김성완 인천교통공사 사장, 신영은 인천교통공사 비상임이사, 유정복 인천시장, 김종필 인천시설공단 이사장, 강상원 인천시설공단 비상임이사, 조순기 인천시설공단 비상임이사(근로자이사)> (사진=인천시 제공)

유정복 인천시장은 제11대 인천교통공사 사장에 김성완 전 김포골드라인 대표이사, 제9대 인천시설공단 이사장에 김종필 전 남동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을 14일 각각 임명했다.

신임 김성완 사장은 1994년 구(舊) 서울도시철도공사 근무를 시작으로 서울교통공사 실장과 본부장을 거쳐 김포시 경전철 김포골드라인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이날 강상석 전 인천시 행정관리국장과 신영은 전 인천시의회 의원이 인천교통공사 비상임이사로 함께 임명됐다.

신임 김종필 이사장은 남동구 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을 역임하며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최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뤄 냈다고 인천시는 밝혔다.

인천교통공사는 인천도시철도 1, 2호선, 서울7호선 인천·부천 구간을 비롯해 준공영제 시내버스, 청라-가양 BRT, GRT, 장애인 콜택시, 월미바다열차 등을 운영하고 있는 인천시 산하 공기업이다.

인천시설공단은 송도·청라·영종국제도시 도시기반 시설물을 비롯해 인천가족공원, 아시아드주경기장, 삼산월드체육관, 공영주차장, 지하도상가 등의 공공시설물 관리 업무를 맡고 있는 인천시 공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