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바브웨 어린이공연단 아트플랫폼에서 공연
상태바
짐바브웨 어린이공연단 아트플랫폼에서 공연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8.06.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동갤러리 등 초청, 전통민속춤 노래 악기연주 선보여



중구는 지난 1일 인천아트플랫폼 광장에서 아프리카 짐바브웨의 어린이 공연단인 재너글(JENAGURU)의 아프리카의 전통 민속춤과 노래를 선보였다.
 
재너글 공연단은 일본 재너글 아트센터가 아프라카 짐바브웨 아이들이 전통 민속춤과 노래, 악기연주 등을 통해 아프리카 아이들이 자존감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든 공연단이며, 아이들에게 학비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한국 공연은 아프리카에 대한 관심과 배려, 나눔의 실천을 도모하는 비영리단체인 ‘고 아프리카(Go Africa, 대표 김영수 작가)’와 인천관동갤러리(도다 이쿠코 관장)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한편, 인천 관동갤러리에서는 오는 17일까지 김영수 작가의 개인전 ‘고 아프리카(Go Africa)’전시가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아프리카에 대한 그리움으로 그린 작품 8점과 재너글 공연을 본 후 남은 인상을 투영시킨 철로 만든 조형 작품 5점으로 구성돼 아프리카 특유의 문화를 느낄 수 있다.
 
전시 기간 관동갤러리는 재너글 아트센터 다카하시 도모코 대표가 짐바브웨에서 직접 가져온 짐바브웨 아트 작품도 판매한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현지 아이들의 학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