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메디컬캠퍼스 평생교육원 재테크, 풍수 등 8강좌 개설
상태바
가천대 메디컬캠퍼스 평생교육원 재테크, 풍수 등 8강좌 개설
  • 윤성문
  • 승인 2017.02.0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공풍수, 구성기학, 실전경매... 13일까지 수강생 모집



가천대학교 메디컬캠퍼스 평생교육원이 문화, 경제 트렌드와 수요에 맞춰 강좌를 마련하고 2월13일(월)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최근 경제와 재테크에 대한 수강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따라 2017학년도 봄학기에 8개의 교육과정을 준비했다.

이 중 ‘현공풍수’ 강좌는 메디컬캠퍼스 평생교육원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강좌로 3월 9일(목)부터 12주 간 운영된다. 현공풍수법의 기본원리는 시간과 공간을 배합한 풍수학문이다. 눈으로 볼 수 없는 기(氣)의 정체를 1~9까지의 낙서의 숫자로 환산하여 「디지털방식」으로 길흉화복을 판단한다. 음택(조상의 산소와 납골당)과 양택(거주하고 있는 주택 상가 사무실 및 별장 등)의 감정과 처방을 하여 피흉추길하는 방법을 통해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과정이다.
 
‘구성기학’은 대우주권이 존재하고 있는 기류의 흐름 속에서 우리 인간이 태어날 때 받은 무궁무진한 기(氣)를 어떻게 활용 하느냐에 따라 우리 인생의 판로가 달라질 수 있는 개운의 학문이다. 태어난 사람의 생년, 생월, 생일의 간지로 숙명기력을 찾아내어 사업, 재난, 결혼, 재물, 질병, 진로 상태를 이론적이고 체계적으로 연구 비법을 활용하여 불행요소를 개운으로 운명을 개척하는데 목적을 두고 강의한다.

이 밖에 ‘실전경매’에서는 부동산 경ㆍ공매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하여 자신의 자산을 지키게 하고 나아가 부동산 재테크가 가능하도록 개설됐다. 또 이번에 새롭게 개설된 ‘실용금융 및 펀드자격취득과정’은 금융자격증인 펀드투자권유자격제도 취득을 지원하고, 금융권 취업 시 도움이 되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한다.

문화 교양강좌로는 ‘민화’, ‘서예교양지도사’가 개설됐다.
‘민화’는 한 학기에 소품으로 두 작품 완성을 목표로 학습하여 민화의 아름다움과 그림에 담긴 뜻을 이해하며 체험할 수 있으며, ‘서예교양지도사’는 서예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한다.
 
각 강좌들은 3월 첫째 주에 개강하며, 수강료는 10~25만원 사이로 연수구민 및 기 수강생들에게는 10%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여진 가천대 메디컬캠퍼스 평생교육원장은 “우리 평생교육원은 지역민들이 배움에 대한 열의를 해소할 수 있는 우수한 평생 학습의 장을 제공하며 지역과 더불어 발전해 왔다”며 “앞으로도 지역 시민과 평생교육 학습자에게 더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강은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문의는 가천대 메디컬캠퍼스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newlife.gachon.ac.kr)나 전화(032-820-4111)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