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해결부활 인천환원·서해평화협력지대 조성'
상태바
민주당, '해결부활 인천환원·서해평화협력지대 조성'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7.04.1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인천 대선공약 확정

더불어민주당은 ‘해경부활 인천환원’과 ‘서해평화협력지대 조성’을 인천 대선정책공약으로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민주당 인천시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현재 국가안전처 소속으로 위상이 약화된 해경을 기존의 위상으로 복원하고, 해경청을 다시 인천으로 환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서해평화협력지대를 조성해 서해 5도에서 확고한 안보와 국방태세를 갖추되, 남북한이 경제적으로 협력·상생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해경은 2014년 세월호 참사의 미흡한 대처로 박근혜 전 대통령이 해체를 결정했다.
 
‘서해평화협력지대 조성’은 서해5도에 남북한 공동어로구역 조성, 민간 선박의 NLL 인근 통항 양허 확대, 중국불법조업 어선 남북한 공동대처, 서해5도 인근의 관광자원화 등을 골자로 한다.
 
박남춘 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은 “우리 당 인천시당은 2014년부터 해경부활 인천환원을 일관되고 끈질기게 요구해 결국 관철시켰다”며 “다른 당들도 뒤늦게 정책공약으로 내세웠지만 해경부활 인천환원을 제대로 해낼 수 있는 당은 민주당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서해평화협력지대 구상과 관련해서는, “이 구상은 남북한이 서해에서 경제적으로도 대치하면서 주변국이 경제적 어부지리를 취하는 모순된 상황을 타파해, 서해5도민의 생존권과 인천 전체의 경제적 이익을 확대하자는 취지다. 평화를 위해 안보를 포기한다는 오해가 없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