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인천시당, 지역 10대 정책공약 발표
상태바
민주당 인천시당, 지역 10대 정책공약 발표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7.04.2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경부활 인천환원’, ‘여객선 준공영제’, ‘제3연륙교 건설’ 등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19대 대선을 앞두고 24일 지역 10대 정책공약을 제시했다.
 
민주당 시당은 이날 오전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환황해권 경제·교통의 중심도시 인천 육성’의 비전과 핵심개념을 발표했다.
 
민주당 시당이 꼽은 10대 주요 정책은 ▲해경 부활 및 인천 환원 ▲여객선 준공영제 지원을 통한 서해5도 교통 및 관광 편의 증진 ▲인천~개성공단~해주를 잇는 ‘서해평화협력벨트’ 조성 ▲남동·부평·주안의 노후화된 국가산업단지 고도화사업 추진 ▲계양 테크노밸리 등 도심형 첨단산업단지 조성 ▲녹색기후기금(GCF) 활성화 통한 녹색환경금융도시 송도 건설 지원 ▲부평 미군부대 부지 조기 반환 추진 ▲남구, 중·동구 등 원도심 개발 및 환경개선 지원 ▲제3연륙교(영종~청라지구) 건설 지원 ▲인천 2호선 광명, 서울 7호선 청라 연장 및 수인선 청학역 신설이다.
 
최근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는 ‘해경 부활 인천 환원’과 관련해선 배타적경제수역 수호, 중국어선 불법조업, 해상교통·범죄 등 해양도시에 해경본부가 존치하는 것은 필연이라며, 강력한 의지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여객선 준공영제 지원’은 노후 여객선박 대체 건조자금 국비지원, 운임 및 운항적자 손실금 지원, 여객선 운영체계 개선 등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생활권 분리, 환경오염 등의 문제를 일으킨 ‘부평 미군부대 부지 반환’은 우선반환공여구역에 대한 치유사업과 조속한 반환 추진, 잔여구역에 대한 조기 반환 일정을 구체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중·동구 등 낙후된 원도심 개발과 관련해선 새로운 방식의 공공성 강화 주거환경개선 정책이 필요하다며, 원도심의 기반시설을 개선하고 주택개량을 획기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10년 이상 지지부진 끌려온 ‘제3연륙교 건설’과 예비타당성 통과의 문턱을 못 넘고 있는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도 추진하겠다고 다짐했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박남춘 의원은 “10가지의 정책은 검증 끝에 검증으로 중앙 선대위와 수차례 논의해 나온 결과”라며 “가짓수가 적은 듯 하지만 대선후보가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세부적인 내용들은 차후 체계적으로 노력해서 담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