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광브라인드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공연
상태바
혜광브라인드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공연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8.01.17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목) 오후 4시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서 개최

 
인천시와 (사)혜광브라인드오케스트라가 주최 및 주관하는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혜광브라인드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를 오는 25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시는 이번 행사에 대해 인천의 장애인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조례의 제정에 따라 장애인 문화예술활동 기반 확립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장애인 인권의 중요성 및 사회적 배려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혜광브라인드오케스트라는 인천혜광학교 졸업생 및 재학생, 시각 장애 교사 등으로 단원이 구성됐으며, 악보를 볼 수 없어 전부 외워야 하지만 음악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 그 동안 여러 차례 연주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받아 왔다.
 
연주회에서는 혜광브라인드오케스트라와 인천시립합창단이 함께 공연하며 현악&목관 앙상블, 타악앙상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카르멘서곡(관현악)을 시작으로 넬라판타지아, 사운드오브뮤직 등 15곡을 감상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마음과 마음이 하나가 되어 아름다운 사랑의 하모니를 특별한 감동과 기쁨으로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기 바란다.”며 “인천에서 장애인 예술과 장애인식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이 더욱 더 높아져 장애인의 꿈과 희망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시간은 16시부터 18시까지로 장애인식개선교육과 연주회를 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공연문의 : 032-440-4020(시 문화예술과), 522-8345(인천혜광학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