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된 이야기들(04월 23일)
상태바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된 이야기들(04월 23일)
  • 편집부
  • 승인 2018.04.23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를 둘러싼 국내 외 주요 이슈 & 촌평



대한민국 대표 뉴스 큐레이션 2018
4월 23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드루킹 일당은 온라인 영향력을 내세워 권력에 줄을 대고 이권을 누려온 선거 브로커에 불과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당원이었다는 이유로 민주당과 연관성 묻는다는 것은 정치 공세에 불과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박근혜는 ‘십알단’인가 뭔가 썼고... 다들 선거 때 SNS 대응팀 쓰지 않나?

2. 자유당이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특검 수사를 연일 촉구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대표는 ‘특검을 늦추면 늦출수록 문재인 대통령은 민주당 추미애 대표의 비유대로 파리 대왕으로 조롱받고 정권 무너지는 속도가 빨라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누가 무너지는지는 두고 보면 알 일리고... 자유당이 먼저 무너진다에 500원~

3. 바른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의 선거대책본부인 '미래캠프'는 안철수 신고센터를 통해 가짜뉴스 1만여 건이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중 상습적으로 가짜뉴스 및 허위사실을 유포한 50여 명을 고소·고발하기로 했습니다.
내 맘에 들지 않으면 가짜뉴스라고 우기는 건 아니지? 나까지 딸려 갈 까바~

4. 정의당이 공동교섭단체를 구성하고 교섭단체 테이블에 앉았지만, 정작 국회는 파행 중으로 속을 끓이고 있습니다. 정의당 내부에선 '힘들게 스포츠카를 몰게 됐는데 정작 시동이 안 걸리는 격'이라는 자조적인 목소리도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그러게 교섭단체 된 이후로 더 존재감이 없어 보여요... 후보들도 잘 안 보이고...

5. 자유당, 바른당, 민평당은 후보를 내놓지 못한 지역이 많아 야권발 선거연대가 점쳐졌지만, 홍준표 대표 등이 선을 긋고 나서면서 당 차원의 연대 가능성은 낮아진 상태입니다. 단, 후보 간 연대 또는 암묵적 연대 가능성은 상존해 보입니다.
대표들만 눈감아주면 알아서들 한다 그거 아니야... 그게 그거지 뭐~

6. 북한이 풍계리 핵 실험장을 폐기하고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한다는 새로운 '전략적 노선'을 노동당 전원회의에서 채택했습니다. 또, ‘핵실험의 전면 중지를 위한 국제적 지향과 노력에 합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믿거나 말거나’라고도 할 수야 있겠지만, 어쨌든 환영할 일 아니겠어?

7. 북한이 선제적인 행동에 나서면서 남북·북미 정상회담에 임하는 정상들의 어깨가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핵실험 동결이란 첫 단추를 일단 꿴 상태에서 테이블에 앉을 수 있게 됨으로써 '통 큰 합의'가 나올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럴 때 누구 말처럼 ‘전쟁 반대 핵 반대’ 모두가 가즈아~

8. 미국과 중국, 일본의 아베 행정부까지도 앞으로의 남북?북미 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정치권에서는 좀 결이 다른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특히, 자유당은 북한의 선언은 의미가 없다는 논평을 내놨습니다.
내가 그랬지? 남북이 냉전 시대에서 화해의 길로 가는 데 반대하는 인간 있다고~

9. 이명박 정부가 떡볶이를 한식 주력 상품으로 육성하겠다며 ‘떡볶이 연구소’에 투자한 금액만 140억 원에 이릅니다. 김윤옥 여사가 직접 챙겼지만, 성과는 전무한 가운데 한식 세계화 사업에 투입된 나랏돈은 1,000억 원 가까이 됩니다.
이명박이 국밥 말아먹듯이 싹싹 말아 먹은 게지... 이제 다 게워 낼 때이다~

10. 한진그룹 총수 일가의 관세 포탈 의혹을 조사 중인 관세청이 조현민의 일가 자택과 대한항공 사무실 등에 대해 오늘 오전 압수수색에 들어갔습니다. 관세청은 또, 정식조사에 착수해 참고인 대면조사 등에 돌입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물잔 끼얹고 쓰나미로 되돌려 받는 꼴인 게지... 어때 시원하냐? 난 시원하다~

11. 수년간 두 자릿수에 머물던 공정거래위원회의 소송 패소율이 작년 한 자릿수로 떨어졌습니다. 공정위는 직접 수행한 소송에서는 단 한 번도 패소하지 않았고, 외부에 맡긴 소송 패소율도 전년보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역쉬 김상조 효과가 있긴 있는 모양입니다. 앞으로도 쭉 불공정 타파를 위해서~

12. 사법고시 낭인을 없애기 위해 도입한 로스쿨이 오히려 또 다른 낭인을 대량 양산하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변호사시험 합격률이 50%대로 반 토막 나면서 로스쿨을 졸업하고도 법조인이 되지 못한 이들이 늘고 있는 탓입니다.
로스쿨 졸업하고도 시험 봐야 하는 거면 대체 학비만 들고 뭐가 다른 건지...

13. 자녀 혼처를 자신이 사는 고급아파트 단지에서 구하는 신풍속이 서울 강남에 뜨고 있습니다. 가족보다 정겹다는 이웃사촌이라서가 아니라 일종의 계급 상징으로 변질된 동네와 아파트가 경제적 부와 사회적 지위를 보증하기 때문입니다.
그냥 강남 차병원에서 태어난 애들끼리 미리미리 짝 지워 놓으면 되겠네 뭐~

14. 매일 하는 샤워가 감염의 위험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경고가 나왔습니다. 지나친 샤워는 피부 수분량을 줄일 수 있고, 건조함과 갈라짐을 일으켜 그사이 세균들이 침투할 수 있게 한다는 설명입니다.
안 씻는 게 장수의 비결이라던데... 구질구질하게 오래 살면 싫어하겠지?...

남북 정상 '핫라인' 문 대통령 책상 위에 설치. 오~
청와대, 붓 핵실험장 폐기 환영 비핵화 진전. 나두~
트럼프, ‘전 세계 위한 큰 진전 북미회담 기대하라’. 응~
청와대, ‘여야 합의한다면 드루킹 의혹 특검 수용. 음...

거짓은 바람에 날리는 겨와 같고 알곡은 남아 오롯이 드러나게 마련이다.
- 성경 -

진실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반드시 드러나게 되어있음을 믿습니다.
봄비 내리는 월요일 깨끗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뜻으로 알고 한 주를 시작할까 합니다.
막히는 차 안에서 답답해하지 마시고 한숨 쉬어가는 여유를 갖고 시작하세요.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