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 듬뿍 담은 인천 '2024 아이사랑 한마당' 개최
상태바
가족사랑 듬뿍 담은 인천 '2024 아이사랑 한마당' 개최
  • 인천in
  • 승인 2024.09.0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이 함께 저출생 극복, 아빠 육아 참여와 공동육아 문화 확산
스탬프 투어, 보물찾기, 전통놀이 한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부모와 아이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한 ‘2024 아이사랑 한마당’ 행사가 7일 월미공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인천아빠 육아천사단, 인천육아커뮤니티 등이 함께 연 올해 4회째 행사로 아빠의 육아 활동 참여와 공동육아 문화 확산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인천시뿐만 아니라 아빠들의 육아 모임 등 민간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대표적인 민관협력 행사로, 저출생 문제 해결과 친육아 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행사에서는 인천아빠 육아천사단 활동 우수자 5명에게 가정육아 활성화 유공자 표창이 수여됐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전통놀이 한마당, 오재미 던지기, 조롱박 만들기, 전통 문양 손거울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와 보물찾기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돼 가족간 정서적 친밀감을 높이는 등 출생에 대한 가치를 확인하는 행사로 거듭났다.

시현정 시 여성가족국장은 “인천아빠 육아천사단을 비롯한 여러 단체와 인천시민이 함께 육아 환경 조성에 힘쓰면 국가적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며, 인천아빠 육아천사단과 육아 가정을 응원했다.

 

 

‘인천아빠 육아천사단’은 0세부터 9세 자녀를 둔 아빠들의 육아 참여와 지역사회 육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1년 208명의 아빠들로 시작해 현재 1천968여 명의 아빠들이 활동하고 있는 단체다.

이 단체는 자녀와의 정서적 교감을 높이기 위한 육아 정보 공유, 아빠 육아 역량 강화, 함께 키우는 건강한 육아 환경 조성을 위한 자율적 자조모임 지원과 직업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가입은 032-451-4052, 사이트:https://cafe.naver.com/infatherangel)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