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지원센트 네트워크포럼 <별빛살롱>
(재)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강광)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2013 인천문화예술교육 네트워크포럼 <별빛살롱>에서 ‘어린이와 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문화기획자 김태황 초청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2010년부터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는 창의예술캠프 <우락부락>의 기획을 맡고 있는 김태황 씨에게 듣는 생생한 기획 사례와 함께 어린이와 예술교육에서의 다양한 주제 접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한다. <우락부락>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예술 캠프로 어린이들이 예술가와 함께 놀며 작업하는 경험을 통해 예술을 즐기고 삶의 의미와 새로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강연은 2013년 10월 30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부평아트하우스 1층 커뮤니티까페에서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화기획자 김태황은 미지센터(서울청소년문화교류센터) 프로그램팀장, 다음세대재단 수퍼바이저를 거쳐 현재 비합법적 비공개 프로젝트 그룹 CaE 정책국장, 똑똑도서관 경원실장, 어린이 창의예술캠프 <우락부락>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다.
인천문화예술교육 네트워크포럼 <별빛살롱>은 2010년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되고 있는 행사로, 문화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모임이다. 매월 주제에 따라 지역 내외 인사를 초청하여 이야기를 듣고 문화예술교육 관련 서로의 생각과 활동을 공유하며 협력관계를 만들어가는 자리로써 예술강사, 교사, 기관종사자, 지역 활동가, 문화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 등 다양한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문의 : 인천문화재단 문화교육팀 032-521-4870
저작권자 © 인천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