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쉼표' 전경
인천시 부평구 세월천로엔 '뫼골공원'이 있다. 휴일을 맞아 공원 한쪽 운동장에선 축구동호인 경기가 한창이다. 이곳 넓다란 마당을 두고 카페 '쉼표'가 늦겨울 한뼘 햇살을 온몸으로 받고 자리하고 있다.
주민들의 소통과 문화의 공간으로 저렴한 가격과 아늑한 공간, 향긋하고 따뜻한 커피나 차를 마시면서 이야길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텀블러그나 개인컵을 가지고 오면 200원 할인 혜택도 주고 있다.
여럿이 함께 행복한 사단법인 '우리 동네 희망마을'에서 '뫼골문화회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뫼골문화회관, 사단법인 "우리동네 희망마을">
2011년 행정안전부 희망마을 사업공모에 "여럿이 함께 하는 동네야 놀자" 공동체 사업을 기반으로 선전 된 공동체 공간 지원사업이다.
사단법인 우리 동네 희망마을은 2012년 공원 변경 신청 후 공사를 시작해서 2013년 주민협의체를 사단법인 "우리동네 희망마을" 로 변경, 현재 마을기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2층엔 청소년 봉사활동 모임, 아름인 도서관,어르신 사랑방과 실버영화관, 어머니 한글교실, 건강웃음치료교실 등을 운영하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것들을 주민들과 함께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1층에 자리한 곳이 바로 cafe '쉼표'이다. 카페는 수익형 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수익금은 뫼골문화회관의 공간운영비와 프로그램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맛있는 커피와 음료 그리고 디저트 와 따스한 인정과 편안함이 있는 곳이다. 종종 열리는 즐거운 이벤트와 청소년 직업체험 제빵 및 바리스타교육도 운영하고 있다.
함께하는 마음이 모이면 더 큰 희망을 그리는 마을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은 후원계좌를 통한 후원(신협 131-016-437148/사단법인 우리동네 희망마을) 계좌를 통하는 방법과 희망마을도서관 자원봉사 그외 마을 행사 및 프로그램 보조 활동을 통하여 참여할 수 있다.
찾아가는 길은 부평구 GM대우자동차에서 영아다방 사거리 산곡볼링장 방향으로 약 50m 올라 오면 우측 뫼골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다.
교통편/백운역(567번 마을버스 영아다방하차) 부평역(2, 88번 시내버스/551, 586번 마을버스 영아다방 앞 하차)
여유로움과 나눔의 즐거움과 배움의 행복히 가득한 곳, 카페'쉼표' 입니다.
(전화 032-508-0209)
카페 '쉼표'는 다양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빔을 상영할 수 있는 시설도 있다.
사진은 2월 7일에 열렸던 인천녹색연합총회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