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단체 등 강사파견을 원하는 곳이면 어디든 출동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시민의식 제고를 위해 무료 출동강좌를 실시한다.
이를 위해 그 동안 청소년 관련 교육, 친환경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강사들을 선발하고, 사회적경제 교육을 통해 26명의 전문강사단을 양성했다.
올해에는 전문강사단에 대한 사회적경제의 기본이해와 전달능력, 강사 소양교육, 강의시연 평가 등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강의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보수교육을 가졌다.
센터 관계자는 “교육을 원하는 평생교육기관이나, 학교 등에 사회적경제에 대한 기본이해, 사회적기업가 정신, 사회적기업 우수사례 등을 교육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지지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회적경제 출동강좌는 새로운 경제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나 일반인을 대상으로 해 학교, 단체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강의 주제는 사회적경제, 협동조합, 공정무역, 공유경제, 체인지 메이커 등 사회적경제 전반에 대한 교육이 가능하다.
사회적경제 출동강사 파견을 원하는 곳은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 전화(032-725-3300)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