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큰장학재단에 도움의 손길 이어져
상태바
연수큰장학재단에 도움의 손길 이어져
  • 최태용 기자
  • 승인 2024.05.1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동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진양희 위원 100만원 기부
지난 10일 인천 연수구청에서 송도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관계자들이 연수큰재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사진=연수구
지난 10일 인천 연수구청에서 송도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관계자들이 연수큰재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사진=연수구

 

재단법인 연수큰장학재단에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16일 연수구에 따르면 지난 10일 송도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 성경희 회장 등 연합회 관계자들이 연수구를 찾아 재단에 300만원을 기탁했다.

연합회는 화재예방과 심폐소생술을 위한 캠페인, 화재‧구조‧구급 등의 출동현장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올해 1월 연합회장에 취임한 성경희 회장은 "꿈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대원들의 마음을 모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어버이날이었던 지난 8일에도 동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진양희 위원이 재단에 100만 원을 기부했다. '봉사하며 살라'는 어머님의 생전 말씀을 실천하기 위해서였다.

그는 "2년 동안 간병한 어머님이 지난해 8월 돌아가셨다"며 "생전의 어머님 뜻에 따라 지역 인재를 위해 장학금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했다.

진 위원은 지난해 9월부터 연수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지역 노인들을 위해 병원 동행서비스에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