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2013년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개최
상태바
연수구, 2013년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개최
  • 양영호 기자
  • 승인 2013.03.28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하는 어르신들의 자긍심 고취 목적
qa.JPG

연수구가 28일 구청 지하대강당에서 ‘2013년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에 대한 자긍심과 근로욕구 고취를 통해 사업성과를 극대화하고 노인의 사회적 참여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대시민 홍보를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고남석 연수구청장, 박기주 구의회 의장, 구의원, 지역 국회의원 등 내·외빈을 비롯해 환경·공원지킴이, 노인인력개발센터·노인복지관 일자리 참여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일자리사업 경과보고와 격려사에 이어 참여 노인들이 지역사회 봉사와 솔선수범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다짐하는 결의문 채택 및 낭독이 진행됐다.
 
한편 구는 금년도 노인일자리사업의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사흘 동안 환경·공원지킴이 참여자 320명을 대상으로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노인들의 건강관리 및 안전교육과 함께 사업설명 및 응급처치요령 등에 대한 소양·직무교육을 병행해 실시했다.
 
 고남석 구청장은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일자리를 공급해 소득창출 및 사회참여를 통한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며 “일자리 참여를 통해 어르신에게 적극적인 사회참여 기회와 함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준비가 되길 바란다”며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