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게·참조기·동죽·백합 인천 수산특산물, 이마트와 홍보·판매
상태바
꽃게·참조기·동죽·백합 인천 수산특산물, 이마트와 홍보·판매
  • 편집부
  • 승인 2016.07.31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이마트 업무협약 따라 판매 개시



인천시가 (주)이마트와 손잡고 꽃게를 비롯한 인천지역 수산물의 판매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인천시와 이마트는 7월 29일부터 인천의 특산물인 꽃게로 만든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이마트 점포 전국 156개 점포중 120개 매장에서 판매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게장 판매는 지난 2월 17일 체결된 ‘수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에 따른 것이다.

인천지역에서 생산되는 주요 특산 수산물은 꽃게, 참조기, 젓새우, 참홍어, 동죽, 백합 등이다. 특히, 참홍어(348톤)와 동죽(688톤), 백합(116톤) 생산량은 2014년 기준으로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꽃게와 젓새우 생산량은 전국 2위다.

이번 출시되는 게장 제품은 인천의 서해5도에서 어업인들이 직접 잡은 국내산 양질의 암꽃게만을 사용하여 게장의 명가 ?큰기와집?에서 생산된 것이다.

인천시는 앞으로 인천지역에서 어획되는 수산물의 상품화에 필요한 원료의 수급과 인천시장이 인증하는 품질인증 지적재산권 사용에 협조하기로 했다. 또한, ㈜이마트는 인천지역 생산 수산물을 활용한 수산물가공품 개발 및 가공기술 지원과 유통망을 활용한 판매·홍보에 협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