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속협, 인천시장 후보에 ‘지속가능발전’ 20개 정책 제안
상태바
인천지속협, 인천시장 후보에 ‘지속가능발전’ 20개 정책 제안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5.24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남춘, 유정복, 이정미, 김한별 후보에게 각각 제안서 전달
지속가능발전기본조례 제정 등 행정·환경·경제·사회 4개 분야
"후보 모두 적극 수용 답변... 협치, 파트너십에도 적극 나서야"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인천시장 선거에 나선 각 당 후보에게 행정·환경·경제·사회 등 4개 분야 20여개 정책을 제안했다.

인천지속협은 민주당 박남춘 후보, 국민의힘 유정복 후보, 정의당 이정미 후보, 기본소득당 김한별 후보에게 이같은 제안서를 전달, 각 후보 모두에게서 “적극 수용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제안된 정책들을 보면 행정 분야엔 지속가능발전기본조례 제정과 지속가능발전위원회 구성 등이 담겼다.

정책을 추진하는 데 있어 경제·환경·사회적 고려가 균형을 이뤄야 한다는 내용의 ‘지속가능발전기본법’이 올 7월부터 시행되는 만큼 이와 관련한 세부 조례와 기구 설립이 필요하단 취지다.

환경 분야에선 영흥화력발전소 단계적 폐지, 그린벨트 해제 중단 및 복원, 연안 및 내륙 습지 보호 등이 제시됐다.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고, 산단·주거단지 조성을 위한 녹지 개발을 지양해야 한다는 요구다.

경제 분야와 관련해선 에너지 전환을 위한 추진기금 조성과 친환경 자동차 생신기지 확보 필요성이 제안됐다. 또, 소상공인·협동조합에 대한 각종 지원 확대 등의 사항도 함께 담겼다.

사회 분야엔 시민 문화예술 기본권 보장(지역별 문화예술 행사 확대 등) 및 예산비율 확대, 시민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사회혁신 플랫폼 구축, 도시·마을 재생사업체계 정비 등의 제안이 포함됐다.

인천지속협은 “UN서 채택된 17가지 지속가능발전목표와 그동안 인천시·인천지속협이 공동 작성해 온 지속가능보고서를 토대로 정책 제안서를 작성했다”며 “환경·경제·사회가 조화를 이룬 지역 공동체를 위해 정책 구상은 물론 협치와 파트너십 모델 만들기에도 적극 나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