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박빙 격전지 계양을... 여야, 막판 지지층 결집 총력전
상태바
초박빙 격전지 계양을... 여야, 막판 지지층 결집 총력전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2.05.3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대국민 호소 기자회견... 당내 원팀 강조
윤형선, 지역 누비며 지지 호소... 김포공항 이전 등 비판
방송토론서 기념 촬영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왼쪽) 후보와 국민의힘 윤형선 후보 (사진=연합뉴스)

6·1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형선 후보의 접전 양상이 이어지는 가운데 여야가 30일 막바지 지지층 결집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민주당은 대선 주자였던 이 후보와 원팀을 통해 계양을을 필사적으로 사수한다는 구상이고, 국민의힘은 당 지도부의 전방위적인 지원으로 윤 후보의 반란을 노리고 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계양구에 있는 이 후보의 선거사무소에서 대국민 호소 기자회견을 열고 지지층 결집에 나섰다.

회견에는 최근 당내 갈등을 빚었던 민주당 윤호중·박지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참석해 원팀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 후보는 “국민 여러분의 민주당에 대한 기대도 잘 알고 있고, 실망도 잘 알고 있다”며 “변명의 여지가 없다.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국민이 만족할 때까지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윤호중·박지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30일 인천 계양구 이재명 캠프 사무실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마친 뒤 손을 맞잡은 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이재명 캠프)

이 후보는 최근 다른 지역에 출마한 후보 지원은 자제하고 본인의 선거구인 계양구에 ‘올인’하고 있다.

이 후보는 이날 계양지역 출근길 아침인사를 시작으로 유세차를 타고 계산1·2·4동, 병방동, 임학동 등 지역구 각 골목을 누비며 유권자들을 만나는 데 주력했다.

이 후보는 전날에도 아침 출근길 인사를 시작으로 계양지역 곳곳을 돌면서 최대한 많은 유권자를 만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맞서는 국민의힘은 지난 20여년간 민주당 지역구였던 계양을 탈환을 위해 당력을 총동원하고 있다.

당 지도부는 연일 계양을을 찾아 윤 후보 지원 유세에 가세하고 있다.

지난 25일 윤 후보 선거운동원으로 등록한 이준석 대표는 28일 계양구에서 윤 후보와 함께 사전투표하고 지역 곳곳을 누비면서 윤 후보에게 힘을 실어줬다.

같은 날 경기 성남 분당갑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안철수 후보도 계양을에서 지원 유세를 벌였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윤형선 후보가 28일 인천 계양구 계산2동 행정복지센터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한 뒤 주민과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윤형선 후보가 28일 인천 계양구 계산2동 행정복지센터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한 뒤 주민과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 후보는 이날 임학역 거리유세를 시작으로 계산2동, 경인교대, 계양동, 계산동 일대 등을 순회하며 유권자들을 만났다.

윤 후보는 특히 선거 막판 이슈로 떠오른 이 후보의 김포공항 이전과 관련해 “대선에서 조차 민주당이 폐기했던 공약을 지금 대대적으로 선전하고 있다”며 “지역 주민들은 그렇게 어리숙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최근 공표된 계양을 여론조사에서 이 후보와 윤 후보의 지지율은 엎치락뒤치락하면서 오차범위 내 접전을 이어가고 있다.

공표가 가능한 여론조사를 할 수 있는 마지막 날인 지난 25일까지 진행된 여론조사에서도 이 후보와 윤 후보는 혼전 양상을 보였다.

계양을 선거가 선거운동 기간 후반까지 접전 구도를 보이자 과열 양상을 넘어 폭행 사건까지 번지고 있다.

계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폭행 및 모욕 혐의로 시민단체 소속 40대 A씨와 30대 유튜버 B씨가 입건됐다.

이들은 전날 오후 3시께 계양구 임학사거리 인근에서 서로 언쟁을 벌이다 몸싸움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B씨가 자신에게 아무 이유 없이 욕설을 하는 등 모욕했다고 주장했고, B씨는 A씨가 먼저 다가와 자신의 얼굴을 폭행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보다 앞선 지난 28일 오전 3시께에는 집회 중이던 보수 유튜버와 인근 주민 사이에 시비가 붙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