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숙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 도서 기증식
상태바
배경숙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 도서 기증식
  • 인천in
  • 승인 2022.06.1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경숙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가 13일 정석학술정보관 1층 귀빈실에서 도서 기증식을 진행했다.

인하대 정석학술정보관은 배경숙 명예교수가 평생 모아온 도서 4천여 권을 기증받았다. 이날 기증식에는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 박혜영 정석학술정보관장, 이경주 법학전문대학원장 등이 참석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증정했다. 병환으로 참석하지 못한 배경숙 명예교수를 대신해 조카인 배준영 국회의원 등 가족들이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연남 배경숙 명예교수는 1976년 인하대학교에 법학교수로 부임했다. 세계여성법률가회 부회장, 한국가족법학회 회장, 아세아 여성법학연구소 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대한가정법률복지상담원 이사장으로 있다. 남녀평등을 위한 가족법 개정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한국여성법률연구소를 설립해 남녀평등 실현과 여성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여받기도 했다.

정석학술정보관은 법학전문대학원에 별도의 기증서가를 배치해 배경숙 명예교수의 장서를 비치했다. 여성, 결혼, 가족 관련 국내외 법학 전문 서적들로 구성된 기증도서는 관련 분야를 전공할 학생들에게 귀중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