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신협,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에 장학금 전달
상태바
부평신협,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에 장학금 전달
  • 인천in
  • 승인 2023.01.2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자녀 용돈은 교우 관계 형성, 자존감 지키는 최소한의 자존심."

부평신협은 26일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에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는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거주하는 한부모가족 청소년 자녀들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하여 2월부터 12월까지 매달 1회 총 11회에 걸쳐 용돈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부평신협 윤순혁 이사장,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 윤명숙, 장희정 공동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는 지난 2020년부터 약 4년간 한부모가족 청소년 자녀들에게 용돈장학금을 지급하는 '용돈장학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용돈을 전달 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평신협 윤순혁 이사장은 “혼자서 아이를 키우는 한부모의 자녀인 학생들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장학사업뿐 아니라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 윤명숙 대표는 “요즘 청소년들은 돈 쓸 곳이 너무나 많아지고, 갈 수 있는 곳도 많아졌다”며 “청소년 자녀에게 용돈은 교우 관계 형성과 자존감을 지키는 최소한의 자존심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