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시장, 간석초 어린이보호구역 점검
상태바
유정복 시장, 간석초 어린이보호구역 점검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3.04.1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 없는 간석초 후문 이면도로 구간 대책 마련 지시
시, 남동구와 협의해 해당 구간에 방호울타리 설치키로
어린이보호구역 일제 점검, 이면도로 보·차도 분리 등 추진
유정복 인천시장이 17일 박종효 남동구청장, 학교 관계자 등과 함께 간석초 어린이보호구역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17일 박종효 남동구청장, 학교 관계자 등과 함께 간석초 어린이보호구역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 강화를 지시했다.

유 시장은 17일 오후 남동구 간석초와 간석유치원 주변을 찾아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을 점검하고 보도가 설치되지 않은 간석초 후문 주변 이면도로 약 120m 구간에 대한 대책 마련을 강조했다.

이에 따라 시는 남동구와 협의를 거쳐 해당 구간에 방호울타리를 설치키로 했다.

또 어린이보호구역 일제 점검을 실시해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구간에는 방호울타리를 우선 설치하고 보도가 없는 이면도로는 보·차도 분리 가능 여부를 확인해 안전한 보행로를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유 시장의 현장 점검은 최근 타 지역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음주 차량에 의한 초등학생 사망사고가 발생한데 따른 것이다.

유 시장은 “위험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이 상대적으로 낮은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교통안전시설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어린이가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라”고 시 관계자들에게 지시했다.

한편 시는 올해 어린이보호구역 684곳 중 375곳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 ▲황단보도 조명 강화 ▲무인 교통단속장비 설치를 추진하기 위해 122억원의 예산을 편성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