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을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 '36.5' 공연
상태바
인천을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 '36.5' 공연
  • 인천in
  • 승인 2023.12.0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국악그룹 앙상블 더류, 인천 화가 고제민과 협업
16일 오후 송도 쎄서미 뮤지엄 공연장에서 랑데뷰

 

인천을 중심으로 전국에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는 창작국악그룹 앙상블 더류(The류)가 인천을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을 담은 공연 <36.5>를 개최한다. 오는 12월 16일 오후 5시 송도 쎄서미 뮤지엄 공연장에서 열린다. 

더류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인천문화재단 공연장상주단체로 선정된 실력파 그룹. 지역의 다양한 스토리가 담긴 음악을 다수 창작하며 관객들을 만나왔다. 2019년 전국 공연장 상주단체들의 성과를 겨루는 성과공유대회에서 인천 대표로 출전하여 우수상(전국 2위)을 수상하며  주목을 받았다.

<36.5>는 제목처럼 인천을 바라보는 따뜻한 온도와 시선을 담은 공연인데, 인천을 노래하는 앙상블 더류와 인천을 그리는 화가 고제민의 작품이 만나 관객들의 큰 기대를 모은다.

이번 공연에서 더류와 협업하게 된 고제민 작가는 주로 인천 지역의 특성이 담긴 그림을 그리는 화가로 인천이 겪은 근대화와 산업화를 다루며 지역과 지역민의 삶을 표현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와함께 공연과 같은 제목의 주제음악은 국악계의 쇼팽이라 불리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인기 작곡가 박경훈이 맡았다.

공연을 기획하고 연출한 김면지 총괄프로듀서는 “현재를 찍으면 과거가 현상된다는 말처럼 인천은 다양한 근·현대사의 기억과 가치, 풍부한 스토리를 갖고 있다” 며 “이번 공연에서는 바다, 섬, 포구, 개항장, 개항로 그리고 원도심에 이르는 인천 곳곳을 따뜻한 스토리와 음악, 그리고 고제민 작가님의 그림으로 엮어내어 보편적인 가치로서 지역 사람들의 삶과 기억에 더욱 주목하고자 한다.” 며 소감을 밝혔다.

전석 2만원이다. 공연문의 ㈜예술숲 1800-4746

 

앙상블 더류
앙상블 더류

 

고제민 작가(좌), 박경훈 작곡가
뮤지컬배우 박다영(좌), 뮤지컬 배우 최형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