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다리 '졸리 센티에르', 이영열 작가 '2024 Think Fun!' 개최
상태바
배다리 '졸리 센티에르', 이영열 작가 '2024 Think Fun!' 개최
  • 이인숙
  • 승인 2024.04.28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멸종위기 동물을 캐릭터로 20여점 전시
인천 동구 우각로9번길 7에 위치한 갤러리 카페 졸리 센티에르
인천 동구 우각로9번길 7에 위치한 갤러리 카페 졸리 센티에르

 

인천 동구 창영초교 앞에 위치한 갤러리 카페 졸리 센티에르에서 이영열(Gunwoo Andrew) 작가의 전시회 '2024 Think Fun! 이 열린다. 이영열 작가만의 다채로운 색감이 돋보이는 디지털 회화 작품 20여 점이 429()부터 61()까지 무료 전시로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를 하루 앞두고 이영열 작가를 만나 인터뷰했다.

 

동구 우각로에서 만나볼 수 있는 Think Fun 전시 안내

 

-작가님 안녕하세요, 전시 축하드립니다. 먼저 이번 전시 소개를 간략히 부탁드립니다.

이영열 작가 , 저는 항상 Think Fun이라는 주제로 작업하고 있어요. 작품을 보면 즐겁고 재미있는 생각이 들 수 있게요. 아이들이 제 그림을 감상하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낍니다. 올해는 졸리 센티에르에서 2024년 Think Fun 첫 전시를 하게 되었네요.

 

 

-컬러풀한 색감이 인상적인데요, 어떤 캐릭터는 눈이 두 개가 아니라 하나인데 어떤 의미인가요?

이영열 작가 불교에서 도를 터득하게 되면 마음의 눈이 하나로 생긴다는 일척안(一隻眼)’을 표현한 것입니다. 어떤 동물은 눈이 하나여도 형태를 보고 맞출 수 있지만, 일부는 꼭 눈이 두 개여야만 어떤 동물인지 알 수 있겠더라구요.

 

 

-작품을 보고 어떤 동물인지 맞춰보는 재미도 있겠네요. 이번 전시 작품은 모두 동물 캐릭터인데, 따로 이유가 있나요?

이영열 작가 아이들은 동물을 좋아하잖아요. 제 작품을 재미있게 봐주시고 자연스럽게 캡션을 읽으면서 멸종위기 동물에 대해서도 한 번 더 생각해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멸종위기 동물을 팝아트로 경쾌하게 풀어낸 이영열 작가는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10월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미술박람회에 참여한다. 이번 전시회에 소개 되지 않은 전래동화라는 한국적인 주제로 작업한 회화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영열작가(인스타그램 : @gunwoo_andrew)

한편 지난 3월 문을 연 졸리 센티에르(인천in 3월 27일 보도)는 카페를 전시 공간으로 무료 제공한다. 작가에게는 전시 기회를, 동구 주민들에게는 문화 공간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작품 전시 및 공간 대관 문의는 아래 주소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졸리 센티에르(인스타그램 : @joli_sentier)

 

다가오는 주말, 시원한 커피 한잔과 예술 작품이 있는 졸리 센티에르에서 문화 산책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