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촌천에서 전개한 서구환경단체협의회의 '청정하천 선포식’
상태바
공촌천에서 전개한 서구환경단체협의회의 '청정하천 선포식’
  • 인천in
  • 승인 2024.06.1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지역 환경단체 및 봉사단체 회원 150여명 참여

 

인천시 서구환경단체협의회(회장 이보영)와 (사)대자연환경운동연합 인천시연합회(회장 한영일)는 8일 서구 공촌천 상류에서 서구지역 환경단체 및 봉사단체 회원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9회 세계 환경의 날 기념식 및 청정하천 선포식’을 거행했다.

'우리의 대지,우리의 미래, 우리는 복원의 세대'를 주제로 진행된 행사는 이보영 회장의 개회사와 한영일 회장의 인사말, 강범석 서구청장의 축사, 고선희 서구의회 의장의 치사, 김창균 하천살리기추진단장의 격려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환경부비영리민간단체 글러벌에코넷과 인천행의정감시네트워크 김선홍 회장은 서구지역 환경현안 및 문제점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환경의 날을 기념해 인천시장 표창(중구지회장 홍기수)과 서구청장 표창(유대곤 부회장), 김교흥 국회의원 표창(신길운 부회장)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대자연환경운동연합 인천시연합회 엄기환 부회장은 청천하천 선포문을 낭독했다.

선포문 발표 후 참가자들은 하천변을 걸으면서 쓰레기줍기 플로깅을 진행하였다.

 

 

이 자리에는 강범석 서구청장과 고선희 서구의회 의장, 인천하천살리기추진단 김창균 단장(인하대 환경공학부 교수)와 최혜자 사무처장, 정천용 인천시 산재장애인협회 회장과 각 단체 회장 등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한 단체는 인천시 서구환경단체협의회, (사)대자연환경운동연합 인천시연합회 및 각구지회, (사)인천환경운동연합 서구지회, 신천지자원봉사단, 인천시 행의정감시네트워크, 아라뱃길환경문화포럼, 인천시 서구단체총연합회, 친환경추진국민운동본부, 인천시 친환경실천협의회, 소나무봉사단, 수도권매립지연장반대 범시민단체협의회, 환경부등록비영리단체 글로벌에코넷, (사)미퍼스트국민운동본부인천시 서구 여성친환경감시단,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인천서지부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