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공감을 중시하는 즐거운 문일여자고등학교(교장 홍성조)는 17일 “2017 문일 진로의 날”행사를 학생과 학부모의 크나큰 관심 속에 성황리에 실시했다.
행사의 내용을 보면 1학년은 계열학과 설명회, 2학년은 SDS진로탐색검사, 3학년은 진학 희망대학 탐색행사 및 학부모와 함께하는 2차 진로진학교실로 이루어졌다.
올바른 진로선택을 위한 계열학과 설명회는 학생들의 진학 효율성 제고를 위한 고교-대학 간 협업적 연계 필요, 다양한 대입전형에 맞는 대학별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필요성 증대를 위해 「진로탐색 및 학과에 대한 사전 정보를 제공하여 향후 진로결정 및 직업선택의 방향 제시, 대학의 전형유형에 맞는 맞춤형 지원전략 수립으로 적성에 맞는 진학기회 제공, 학생의 진로탐색의 기회 제공을 통해 올바른 진로선택을 위한 기초 소양 강화」에 목적을 두었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학과에 재학 중인 13개 (간호학과, 문화콘텐츠학과, 사회교육과, 사회복지학과, 생명공학과, 신소재공학과, 아태물류학과, 언론정보학과, 에너지자원공학과, 컴퓨터공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항공우주공학과, 행정학과) 전공별 대학생과의 만남을 초청하여 대학전공 상담 실시, 희망자 중심으로 대상자를 선정했다.
교장(홍성조)은"학생들에게 진로탐색 및 학과에 대한 사전 정보를 제공하여 스스로 진로개발 능력 향상을 통하여 원하는 꿈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고교-대학 연계사업 통합 운영을 통해 다양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인천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