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빵왕 김탁구빵' 개발 완료 곧 시판
상태바
인천시 '제빵왕 김탁구빵' 개발 완료 곧 시판
  • master
  • 승인 2010.09.1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탕과 버터 안 넣은 천연발효 건강빵


드라마 인기 덕에 각 제과점에선 빵이 전보다 잘 팔리고 있다.

최근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가 유명해진 가운데 천연발효 건강빵을 인천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된다.

인천시는 대한제과협회 인천시지회와 함께 천연발효방법으로 만들어진 건강빵을 만들어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제품명은 '천연발효 탁구빵'으로 명명됐다.

시는 그동안 안창현 대한제과협회 인천지회장(안스 베이커리)과 함께 트랜스지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천연발효 건강빵을 개발해 왔다.

이 빵은 버터와 설탕 등을 전혀 넣지 않는 대신 당도가 있는 곡류와 천연과일을 넣어 만들었다.

덕분에 칼로리가 낮고 한국인들이 소화시키기 어려운 밀가루 속 '글루틴'이란 성분을 발효 과정에서 '비오틴'성분으로 바꿔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시는 지난주 대한제과협회 인천지회 소속 제과점주 100여명을 모아 놓고 이 빵을 만드는 방법을 교육시켰다.

시는 명품제과점으로 추천된 지역 10개 제과점을 대상으로 위생점검과 제품수거 검사 등을 통해 트랜스지방 안심제과점 인증간판과 위생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이들 제과점을 중심으로 'No 트랜스, No 중금속, No 방부제 No 첨가물'로 만들어진 '천연발효 탁구빵'을 제조해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