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활동가, 갈등관리 심화교육 진행
상태바
도시재생활동가, 갈등관리 심화교육 진행
  • 어깨나눔
  • 승인 2018.02.2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법규와 활동일지 작성 등 단계별 교육 추진



도시재생사업에서 사회적경제기반 도시재생활동가의 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인천광역시 도시재생활동가 갈등관리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됐다.

이와함께 도시재생활동가들의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활동을 돕기 위한 활동일지 작성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2월 24일부터 오는 4월 7일까지 사회적경제 기반 활동가 30명을 대상으로 갈등관리 전문교육과 관렵 법 등 도시재생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 대상자는 지난 1월 27일에 마무리된 도시재생활동가 아카데미 수료자 중 성적이 우수한 30명을 우선 선발했다.

교육은 매 주 토요일 제물포스마트타운 13층 세미나실에서 진행하며, 갈등-커뮤니케이션-협상-조정-퍼실리테이션-도시재생관련법 등을 수업한다.

교육프로그램이 마무리되면 수료자를 대상으로 3차례에 걸쳐 활동일지 작성 실습교육도 진행한다.

이 교육에서는 도시재생활동가로서 전반적인 활동계획, 주민모임과 단체 사업 제안, 활동내용 등을 적성하는 방법을 배운다.

전경희 센터장은 "도시재생활동가들에 대한 기초, 심화 등 단계별 교육을 실시해 사회적경제 역량과 전문가 양성을 기대한다"면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새로운 정책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도시재생에서 사회적경제 분야가 확대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