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학생과 학부모 '연합방과후학교' 만족도 높아
상태바
인천지역 학생과 학부모 '연합방과후학교' 만족도 높아
  • master
  • 승인 2011.05.2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학교 학생 320명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저소득 지역 학생을 위해 인천지역 4개 중학교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연합방과후학교'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연합방과후학교를 주도적으로 운영 중인 가현중이 본교와 이 프로그램에 공동 참여하고 있는 석남중, 신현중, 신현여중 등 4개 학교 학생 320명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해 조사한 결과, 학생들의 87%가 '학력 향상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반면 나머지 13%는 '그렇지 않다'고 답했다.

학부모들은 만족도가 더 높아 94.3%가 학력 향상에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사교육비 경감 효과에 대해서도 학생들은 85%가, 학부모는 93.5%가 효과가 있다고 응답했다. 이밖에 악기 연주나 미술, 체육 등 특기ㆍ적성 프로그램도 학생들은 87%가, 학부모는 94%가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

이처럼 만족도가 높은 덕분에 출석이 의무가 아닌데도 전체 프로그램의 평균 출석률이 76.8%에 이르고 있다.

연합방과후학교는 저소득 지역 학생들의 학력격차 해소와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1억원의 정부 지원을 받아 토요일이나 방학 중 교과과목과 특기프로그램을 이달 말까지 6개월간 한시적으로 무료 운영하는 교육복지 프로그램이다.

권순찬 가현중 교장은 "학생은 물론 학부모들이 만족스러워 한다"면서 "학부모들이 프로그램 운영을 계속해 줄 것을 요청해 정부에 지원을 건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