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계양산 골프장' 다음달까지 해법 찾는다
상태바
인천시 '계양산 골프장' 다음달까지 해법 찾는다
  • master
  • 승인 2011.05.2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측과 대안을 협의 중"

인천시는 롯데건설의 계양산 골프장 사업 추진 중단을 위해 올해 상반기 안에 해법을 찾는다는 목표 아래 롯데 측과 대안을 협의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시는 이 사업의 백지화를 위해 지난 2009년 9월 시 도시계획위원회를 통과한 계양구 다남동 대중골프장(71만7천㎡)에 대한 도시관리계획을 폐지하기로 하고, 지난 2월 주민공람 공고를 마쳤다.

그러나 법률자문 결과 시가 일방적으로 도시관리계획을 폐지할 경우 법적 다툼으로 번질 가능성이 있어 롯데 측과 계양산 골프장 문제를 풀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해당 부지를 직접 매입할 수 없는 시의 재정 여건상 다른 지역 토지와의 맞교환을 포함해 여러 대안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골프장 폐지안의 조속한 도시계획위 상정을 요구하던 단체들도 시가 다음달까지 협의를 진행하는데 양해한 만큼 롯데 측과 원만하게 합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롯데건설은 당초 자사가 30년 이상 보유한 계양산 일대 96만5천㎡에 18홀 골프장을 건설할 계획이었지만 한강유역환경청의 사전환경성 검토, 인근 군부대와의 협의 과정에서 사업 규모가 축소됐다.

인천지역 환경단체들은 지난 2006년부터 '시민들이 즐겨 찾는 계양산을 훼손해선 안되며 산 전체에 공원을 조성해야 한다'며 골프장 건설 반대 운동을 벌여왔다.

이후 지난해 6월 지방선거에서 계양산에 공원을 조성해 시민 휴식공간을 만들겠다는 공약을 제시한 송영길 시장이 당선됐고, 골프장 건설 사업은 별다른 진전을 보지 못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