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6·8공구 매각 1조1천억 확보
상태바
송도 6·8공구 매각 1조1천억 확보
  • master
  • 승인 2011.08.1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재정난 극복 5대 로드맵 발표

재정난에 시달리는 인천시가 '재정위기 대응방안'을 내놓았다.

시는 '재정문제 해결을 위한 5대 로드맵'을 골자로 '인천시 재정위기 대응방안'을 마련해 인천시의회에 제출했다고 15일 밝혔다.

5대 로드맵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시가 송도 6·8공구 부지를 조성원가로 매입해 되파는 형태로 재원을 마련한다는 점이다. 이 일대 부지 조성원가가 3.3㎡당 240만원인 점을 감안해도 감정평가액이 800만원 수준인 점을 고려하면 560만원의 차익이 생긴다는 것이다.

시는 최소 66만㎡의 부지만 계획대로 확보하더라도 1조1천200억원 규모의 재원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는 또 송도지역을 바이오 산업의 메카로 정착시키고 영종, 청라지역에 항공·자동차산업 육성 등을 통해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도모, 세입증대를 추구하고 리스차량 등록세 등 신규세수·세원의 발굴을 확대할 계획이다.

시는 이밖에 지난해말 기준 5조원 규모의 부채를 안고 있는 공사·공단을 대상으로 불필요한 사업을 정리하는 등 경영효율화를 추진하고 영종하늘도시, 미단시티 사업 등 인천도시개발공사 사업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으로 일원화해 개발을 촉진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재정안정화를 통한 구도심 집중투자 방안도 재정위기 대응책에 포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