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학산문화원, 학산시민예술단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상태바
미추홀학산문화원, 학산시민예술단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인천in
  • 승인 2024.03.2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물, 민요, 연극 3개 장르... 3월 29일까지

 

미추홀학산문화원은 오는 3월 29일까지 2024년 학산시민예술단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학산시민예술단은 학산 생활문화센터’마당’에서 운영하는 시민 공연 예술단으로 예술가와 연계하여 지역 주민들의 생활문화 참여 활성화를 위하여 운영한다.

참여 주민들은 풍물(학산 풍물단 ‘한결’), 민요(학산 민요단 ‘아라리요’), 연극(학산 시민극단 ‘희망오미리’)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문화예술 장르를 배우고 즐기며 주체적인 동아리 활동과 함께 지역 공연 등에 참여한다.

용현1∙4동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학산 풍물단 ‘한결’>은 미추홀구 전역으로 활동 방향 및 대상을 확대하여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코로나로 운영이 중단되었던 <학산 민요단 ‘아라리요’>는 경기민요 및 서도민요와 장구를 익히며 지역사회 요양원 등에서 봉사할 신입 회원을 모집한다.

장애 인식 개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연극을 창작해온 시각장애인극단 준비반은 올해 <학산 시민극단 ‘희망오미리’>로 이름을 확정하고 시각장애인 및 비장애인 참여자를 모집한다.

각 장르별로 약 20회~24회 수업 후, 8월~10월 중에는 다양한 지역 활동 공연에 참여할 예정이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인천 관내 거주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학산문화원 홈페이지(haksancultur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및 문의 032-866-3993

 

민요단 활동
민요단 활동
풍물단 활동
풍물단 활동
시민극단 활동
시민극단 활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