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한 건강검진으로 맞춤형 건강 설계
상태바
특화한 건강검진으로 맞춤형 건강 설계
  • master
  • 승인 2011.10.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센터, 뇌건강센터와 연계한 특화 검진 프로그램 마련


건강증진센터

가천의대길병원(이사장 이길여)이 암센터와 연계한 프리미엄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암센터 13층에 새로 문을 연 건강증진센터는 차별화한 프로그램과 시설을 앞세워 '100세 건강을 위한 주치의' 구실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건강증진센터는 암센터가 개원하면서 암센터로 확장해 이전했다. '건강하게 오래사는 것'에 대한 욕구가 늘면서 건강검진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는 점점 더 다양화, 세분화하는 추세다.

가천의대 길병원 건강증진센터는 고객들에게 개인별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건진 프로그램은 기본, 정밀, 맞춤, 숙박 검진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암센터와 연계한 조기 암 검진도 인기가 많다. 검진 대상자들은 검진 전 전문 코디네이터와 집중 상담 시간을 갖고 가족력, 유전요인, 평소 생활습관, 질병 유무 등 건강상태 전반을 고려한 맞춤형 검진프로그램을 설계하게 된다.

주변 환경에 민감한 여성들을 위해 유방암, 갑상선암 등 여성에게 주로 발생하는 질환 검사는 별도로 마련된 여성 검사존에서 실시하도록 배려했다. 여성 검사존에는 유방촬영실, 초음파실, 상담실, 탈의실, 휴게공간을 갖추고 있어 여성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는다. 건강증진센터에는 소화기, 심장, 고령 등 장시간 검진을 요하는 대상자를 위한 숙박시설이 마련돼 있다.

길병원 건진센터 숙박시설은 호텔과 견줘도 손색이 없을 만큼 세련되고 편리하게 설계됐다. RFID기능이 내장된 팔찌를 센터 곳곳에 설치된 인식기에 갖다 대면 진행 중인 검사 과정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검진 후 허기진 고객을 위해 간단한 식사와 차가 준비된 라운지도 24시간 열려 있다. 특히 1박 숙박 검진을 위해 마련된 숙박시설은 호텔과 견줘도 손색 없는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검진을 받으러 와서 숙박과 간단한 식사 등 필요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어 여유를 갖고 건강을 체크하려는 이들의 선호도가 높다. 

건진센터와 함께 가천뇌건강센터에서는 건진 프로그램 가운데서도 뇌졸중, 혈관성치매 등 뇌질환을 특화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가천뇌건강센터는 단일 센터로는 세계 최초로 JCI인증을 받은 가천의대뇌건강연구소의 축적된 연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뇌에 관한 모든 질병의 진단과 예방이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뇌 속을 손금 보듯 볼 수 있는 7.0테슬라 MRI를 보유해 각계 유명인사는 물론 일반인들의 뇌검진이 줄을 잇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