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 자율정책추진학교 10개교 선정
상태바
국제화 자율정책추진학교 10개교 선정
  • 관리자
  • 승인 2014.01.06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 2014년 부터 최대 4년간 운영

인천시교육청은 국제화 자율 정책추진학교 10개교를 최종 선정 3일 발표했다. 

교육국제화 특구로 지정된 연수구와 서구?계양구 지역 내 초중등학교를 대상으로 국제화 자율 정책추진학교를 공모, 총 60개교가 신청하여 최종 10개교를 선정했다.선정된 학교는 2014년도부터 2017년까지 최대 4년간 운영하게 된다.


구분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연수구

인천명선초

인천청량초

신송중학교

연수여자고등학교

서부

계양구

인천당산초

인천양촌중학교

작전고등학교

서구

인천창신초

간재울중학교

인천해원고등학교


교육국제화 특구 사업은 글로벌 인재양성 체제 구축을 통한 지역의 국제화 역량 제고를 위하여 연수구청, 서구·계양구청 등 기초자치단체에서 사업을 신청했으며, 2012년 9월 28일 교육부로부터 지정 고시되어 초·중등교육, 산업인력양성, 고등교육, 국제화인프라 분야 등 다양한 부분에서 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 그 중 초?중등 교육분야인 국제화자율 정책추진학교는 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정된 학교는 학교특색과 지역여건을 고려한 수업시수 증감 등 교육과정을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국제이해 교육과 외국어를 기반으로 하는 국제화 역량강화, 다문화 및 국가별 문화이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외국어 동아리 활동, 국제교류 활성화, 지역사회의 시설이나 유관기관을 활용한 창의적 체험활동, 영어뿐만 아니라 제2외국어교과 방과후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기본소양을 익히게 된다.


시교육청 송영기 정책기획관은 “ 국제화 자율 정책추진학교는 학교급별 효율적인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의 국제화 핵심 역량을 강화하여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하고, 교육국제화 선도 모델을 창출하여 거점학교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