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과의 소통과 동행’ 함께 즐겨요!
상태바
‘세상과의 소통과 동행’ 함께 즐겨요!
  • 이재은 기자
  • 승인 2014.04.0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 도서관, 제50회 도서관주간 행사 열어

인천 남구 소재 12개 구립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주간(4월 12일~18일)’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책의 가치와 독서의 중요함을 일깨우는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의 보급 및 이용자 증대를 목적으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으로 진행된다.

도서관 주간 행사는 올해로 50회를 맞았으며 ‘세상과의 평생 소통, 미래와의 설레는 동행’이란 주제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행사가 준비됐는데 남구 소재 도서관에서도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남구 관내 독정골도서관은 ‘정하섭 작가와의 만남’, 장사래도서관은 ‘아기돼지 삼형제 블랙라이트 인형극 공연’, 소금꽃도서관은 ‘만지作, 꼼지樂 - 나만의 식물도감 만들기’, 이랑도서관은 ‘이민희 작가와의 만남’과 ‘스테판세르방의 중국어 동극 공연’ 등을 준비했다.

학나래도서관에서는 ‘소셜픽션 지금 세계는 무엇을 상상하고 있는가’의 공동저자 ‘김산 저자와의 만남’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주민들이 상상력을 발휘해 만드는 혁신의 패러다임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경집 교수가 추천하는 인문학도서전도 눈길을 끈다.

도서관기획 담당자는 “4월23일이 유네스코가 정한 ‘세계 책의 날’이기도 해서 책의 가치와 독서의 중요함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주민의 생활 속에서 친근한 도서관으로 다가가고 싶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hnrl.namgu.incheon.kr)를 참고하면 된다.


(2)세상과의소통과동행함께즐겨요남구도서관.gif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