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민노당가입 교사 9명 징계절차 착수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민노당가입 교사 9명 징계절차 착수
  • master
  • 승인 2010.06.1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조 인천지부 "교사들이 정당에 낸 돈은 후원금일 뿐"

인천시교육청은 민주노동당에 당비를 납부한 지역내 교사 9명에 대한 징계 절차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들 교사는 최근 3∼4년 동안 민주노동당에 매월 1만원씩의 당비를 낸 것으로 교육과학기술부가 파악, 최근 명단과 함께 중징계 의결을 통보했다. 이들 교사는 초등교사 6명, 증등교사 3명이다.

이에 따라 이르면 이달 말 징계위원회를 열어 중징계 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중징계에는 파면과 해임, 정직 등이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들 교사는 후원금을 냈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각자 당원번호를 갖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시기에서는 약간 차이가 있으나 각각 총 30만∼40만원의 당비를 낸 것으로 통보를 받았다"라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관련 규정에 따라 이들을 징계하겠다는 입장이고 나근형 시교육감 당선자도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혀 이들에 대한 중징계 조치가 내려질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해당 교사를 포함한 전교조 인천지부 등이 이에 강력하게 반발할 것으로 보여 징계를 둘러싼 양측의 갈등이 심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인천지부는 지난 8일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교사들이 정당에 낸 돈은 후원금일 뿐이고 당원으로 가입한 사실이 없다"면서 7일째 시교육청사 정문 앞에서 징계철회 촉구 농성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