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수구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이건에너지와 업무협약 체결
연수구 아파트 입주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봉사직인 동대표 및 동대표 회장들에게 공동주택에 관한 제반 교육 및 정보 제공 등을 목적으로 입주자대표회의 회장들로 구성된 연수구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연합회장 송상화/청학 성호아파트 동대표 회장)은 2018년 5월 23일 이건에너지주식회사와 회원 단지 내에서 가로수 등의 가지치기로 발생하는 전지목 등의 처리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건에너지주식회사는 폐목재 종합 재활용 전문업체로 각종 폐목재를 에너지로 재활용하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추진한 연수구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김상흥 수석부회장(연수한양1차아파트 동대표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회원 아파트 단지에서는 전지목 처리를 위해 관리비에서 부담하던 운반비 및 폐목 처리 비용 중 운반비만을 부담하게 됨으로써 단지별로 적게는 연간 백만원에서 많게는 이백만원 이상의 관리비 절감효과를 가져 올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최저 임금 등의 인상으로 입주민들이 관리비 인상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가운데 나온 것이라 바람직한 일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건에너지주식회사에서는 에너지원인 폐목재를 좀 더 손쉽게 획득할 수 있고 나아가 자사에 대한 홍보 효과도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건에너지주식회사는 이미 인천시남구시설관리공단, 인천시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등과도 폐목재 처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연수구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와의 업무협약에 따른 결과를 평가하여 쌍방에 긍정적이라는 판단이 나타나면 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인천시지부와의 협약 체결도 추진할 예정이며 연수구내 많은 아파트 단지들이 회원으로 가입하여 입주민을 위한 이와 같은 혜택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연수구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측에서는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