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날씨 전망…강수량 평년과 비슷
상태바
3개월 날씨 전망…강수량 평년과 비슷
  • master
  • 승인 2010.01.25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대륙고기압과 이동성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의 변동폭이 크겠으나 전반적인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전반에 포근한 날씨를 보인 후 찬 대륙고기압의 확장에 따른 한기 남하로 다소 춥게 느껴질 때가 있겠다. 강수량은 대체로 평년과 비슷하고 서해안지방과 제주도에는 많은 눈이 올 때가 있겠다.

2월 상순에는 대륙고기압이 북편하면서 북고남저형의 기압계가 나타나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2월 중순과 하순에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의 변동폭이 크겠으나 전반적인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며, 기압골의 영향을 한두 차례 받아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3월

대륙고기압의 세력이 약화하면서 이동성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아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으나 대륙고기압의 일시적인 확장으로 기온이 다소 큰 폭으로 떨어질 때가 있겠다.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강수량은 평년보다 많겠다.


4월

이동성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아 맑고 건조한 날이 많겠다. 대체로 포근한 가운데 남서기류의 유입으로 일시적인 고온현상을 보일 때가 있겠으며 전반적인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다. 한두 차례 기압골이 통과하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으나 전반적인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