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중심으로 관광마케팅 펼치겠다"
상태바
"콘텐츠 중심으로 관광마케팅 펼치겠다"
  • 김주희
  • 승인 2010.12.0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길종 인천관광공사 신임 사장 기자 간담회서 밝혀

취재:김주희 기자

김길종(60) 신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8일 기자 간담회에서 "앞으론 콘텐츠 중심으로 관광마케팅을 펼쳐나가겠다"면서 "서울의 변방으로 취급되고 있는 인천의 관광을 살리기 위해 국내 최초로 관광바우처제도 도입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 사장은 이를 위해 4대 목표와 17대 과제를 중심으로 마스터플랜을 만들어 국내 관광객들의 인천방문을 위한 체류형 관광지 조성과 함께 중국인 관광객들의 수요에 적극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난타공연을 보는 외국인 관광객이 연 30만명인데, 에버랜드에 찾아오는 외국인 관광객은 연 45만명에 불과한 데서도 알 수 있듯이 앞으로 관광은 자연관광이나 레저단지보다 교육·문화·체험이 강조돼야 성공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롯데월드 재직 당시 이장수 감독에게 무의도를 소개해 '천국의 계단'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한 선례를 소개하면서 무의도에 무의아트센터를 추진하는 등 공익적 사업 전개를 통해 용유·무의관광단지가 활성화되도록 기여하겠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김 사장은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겨냥해 송도국제도시에 운영되고 있는 관광공사 소유 호텔 2곳을 활용해 수익구조를 갖추는 등 서울~인천~경기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영업활성화를 꾀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아시아경기대회를 통해 관광산업의 매력을 맛본 중국 광저우(廣州) 현지 여행사 3곳과 협력체계를 갖췄다"면서 "인천의 문화관광해설사를 활용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이야기가 있는 인천여행을 선보이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