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외국인 김장 체험·나눔 행사
상태바
인천경제청, 외국인 김장 체험·나눔 행사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2.1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들이 송도 G타워 글로벌센터에서 열린 김장체험 행사에서 자신이 담근 김치를 들어 보여주고 있다. (사진=인천경제청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지난 14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  글로벌센터에서 ‘2022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외국인 김장 체험 및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김장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를 접하고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20여명의 외국인들은 김치를 만드는 법을 배운 뒤 김장 김치 150포기를 담갔다.

이날 만든 김장 김치는 연수구 노인복지관에 전달됐으며, 추후 무료급식 대상 노인 70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외국인은 “한국에 와서 한번 쯤 김치를 직접 담그는 법을 배우고 싶었는데 이런 기회가 마련돼 정말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IFEZ글로벌센터에서는 올해 △온라인 한국어 강좌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 △송도 국제도시 행복텃밭 △강화도 역사 탐방 △한국어 말하기 대회 △추석 요리 강좌 △템플스테이 등 정주 외국인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김장체험 행사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인천경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