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형 슈퍼마켓(SSM) 개설 허가제 도입해야"
상태바
"기업형 슈퍼마켓(SSM) 개설 허가제 도입해야"
  • master
  • 승인 2009.12.2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 인천시당, 소상공인지원 정책포럼 개최
 
신규철 중소상인살리기전국네트워크 집행위원장은 22일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을 통해 기업형 슈퍼마켓(SSM) 개설 허가제를 도입하고 사업조정제도를 강화해 영세상인 피해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날 오후 민주노동당 인천시당이 인천지방중소기업청 대강당에서 주최한 릴레이 정책포럼에서 '인천지역 중소자영업자의 몰락과 정책대안'이란 주제의 발제를 통해 이 같이 촉구했다.

신 위원장은 "2006년 기준 인천의 소매업 매출액 중 대형마트가 차지하는 비중이 약 24%로 대전과 경기에 이어 전국 3위이고, 올 7월 말 현재 인천에 입점한 대형마트만도 20개"라며 "대형마트와 SSM의 진출로 중소자영업은 붕괴 직전에 있는데도 실효성 있는 정부정책이 제시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영세상인을 살리기 위한 방안으로 SSM 개설 허가제의 도입을 강조하면서 소상공인에 대한 창업 및 폐업 지원, 특성화를 통한 재래시장의 경쟁력 강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방안 마련 등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성진 민노당 인천시당 민생희망운동본부장도 "중소자영업의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지원체계가 있어야 한다"며 "현재 상담과 자금지원 기능에 머무는 소상공인 지원센터를 획기적으로 강화하고 공동물류센터 건립을 지원해 중소자영업이 유통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