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다리 집현전의 '인천특강' - '인천을 탐하라' 14일 개강
상태바
배다리 집현전의 '인천특강' - '인천을 탐하라' 14일 개강
  • 인천in
  • 승인 2023.06.12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례 인문학 특강 마련
인천에 대한 애정, 다양한 시각으로 인천 모습 조망

 

배다리 헌책방 집현전의 인문학 특강 '인천을 탐하라'가 6월과 7월, 9월과 10월 4차례에 걸쳐 둘째주 수요일 오후 3시30분 배다리 집현전 3층 다락방전시장(인천시 동구 금곡로 3-1)에서 열린다.

인천에 대한 애정과 열정, 다양한 시각 그대로 인천의 모습을 조망한다. 이해자 집단의 생각이 다르고, 확연히 다양한 시각을 보이는 곳이 인천이다, ‘인천을 탐하라’ 특강은 인천을 어떻게 볼 것인가라는 오랜 고민에서, 이해자 집단과의 인천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준비한 ‘인천특강’이다.

인천에 대한 애정 어린 학자의 시각과 전문가의 작업에서 이룬 성과를 시민들과 소통하고 이해하고, 협의하는 과정을 담는다. 지역전문가와 문화활동가, 역사학자, 인천토박이가 의기투합해 엮어냈다.

첫 강의는 6월 14일(수) 이명운 교수(인하대 경제학과), 7월 강의는 12일(수) 배성수 인천시립박물관 전시부장, 9월은 13일(수) 김용하 박사(전 인천연구원/도시계획위원), 10월은 11일(수)이다.(강사 미정)

6월 첫 강의는 이명운 교수가 '인천 관광코스와 둘레길'을 주제로 강연한다. 인천의 보석같은 문화유산과 인천의 자긍심을 확인하는 특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